1. 움직이는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은 디지털 제품 디자인 안에 오랜시간 있었습니다. 지난 몇년간 그들의 진화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매우 인기있는 디자인요소로 우리 제품들의 전반적인 UX에 자연스러운 느낌이나 "인간적인 접촉"을 더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이 강한 관심을 끌고 있는 것 : 이러한 삽화들에 모션을 적용하는 것의 최상단으로 우리의 제품들을 삶 속으로 가져와 그것들을 돋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즉, 개성과 디테일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일러스트의 다른 이점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당신의 제품에 사용자가 참여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당신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하여 이야기 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입니다.
2. 마이크로인터랙션
마이크로인터랙션은 꽤 많은 앱이나 웹에 존재합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앱을 열때마다 당신은 그것들을 매번 볼것입니다. 예를들면, 페이스북은 다수의 다른 마이크로인터랙션을 갖고있고, 나는 "좋아요"가 단지 완벽한 예라고 생각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존재조차 인지하지 못하는데, 그것들이 너무나 분명하고, 자연스럽게,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혼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당신의 제품에서 그것들을 제거한다면 당신은 매우 빠르게 정말 중요한 것을 놓쳤다는 것을 알아차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UI/UX 디자인에서 아주 작고 미묘한 변화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인터랙션은 디테일과 그것들에 대한 관심이 당신의 디지털 제품과 장소에 모든 사용자경험을 다음이나 더 높은 레벨로 상승하도록 개선한다는 완벽한 증거입니다. 매년, 모든 새로운 기기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마이크로인터랙션 브랜드를 창조할 새로운 기회를 가져옵니다. 2020년에도 예외는 없을 것입니다.
3. 웹과 모바일 UI의 3D 그래픽
3D그래픽은 영화, 비디오 게임, 거리의 광고들 등 거의 모든 곳에 존재합니다. 3D그래픽은 몇십년전 소개되었고, 그 이후로 개선되고 드라마틱하게 발전되어 왔습니다. 모바일과 웹기술은 점점더 빠르게 성장합니다. 새로운 웹 브라우저의 능력은 디자이너로써 우리가 현대의 웹이나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놀랄만한 3D 그래픽을 만들고 구현하도록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웹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3D 그래픽을 만들도 통합하려면 몇가지 기술과 많은 작업이 요구되지만, 매우 보람을 얻을수 있습니다.
3D 그래픽 렌더는 더욱 인터랙티브하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표현하도록 허락합니다. : 예를들면 3D 그래픽 렌더는 제품의 전반적인 UX를 개선하는 360도 프리젠테이션에서 보여집니다.
2020년 더 많은 브랜드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제 세상의 쇼핑 경험을 모방하여 보여주기 위해 3D 렌더 모델을 사용할 것이다.
4. 가상현실
2019년은 VR의 큰 해였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우리는 VR 헤드셋에서 많은 진보와 흥분을 보아왔습니다. 특히 게임산업에서요. 우리는 게임 산업이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을 매우 자주 가져온다는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2019년 오큘러스 퀘스트 출시 이후로 다른 산업에도 많은 기회가 열렸던 만큼 VR도 예외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페이스북 CEO 마크저크버그는 이미 흥미로운 hand interaction을 테스트했고, 공식적으로 핸드트레킹을 Quest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2020년 초에.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 새로운 콘솔을 출시합니다. 이것은 VR기술의 성장과 많은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5. 가상현실
지난 몇년동안, AR의 많은 발전과 흥분 그리고 개선을 보았습니다. 세계의 선두 기업들이 AR에 수백만달러를 투자하기 때문에, 우리는 2020년 이 기술이 확장되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심지어 애플은 디자이너들과 개발자들이 AR에 기반을 둔 제품을 만들도록 돕기 위하여 자체적인 AR 툴킷 ARKIT3을 도입했습니다.
AR 공간에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흥미로운 경험을 하는 기회는 무한합니다. AR을 위한 UI디자인이 2020년의 주요한 트렌드의 하나가 될 것이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툴을 배울 준비를하고, AR경험을 만들때의 원칙을 알아야 합니다.
6. 뉴모피즘
일반적으로 스큐어모피즘 디자인은 실제 삶의 물건들과 매칭되도록 현실적인 스타일과 방법속에서 만들어진 디자인 요소를 말합니다. VR/AR 기술의 발전과 최근 디자인 트렌드는 더 인기있는 디자인 플랫폼에서 2020년 스큐어모피즘이 컴백할 것이라고 보여지고 있지만, 현대적인 패션과 약간 수정된 명칭인 "뉴모피즘"이 있습니다.
아마 알아차렸겠지만 : 뉴모피즘은 매우 디테일하고 정밀한 디자인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하이라이트, 쉐도우, 빛 -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매우 인상적이며 확실하게 현장감이 있습니다. 뉴모피즘은 이미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2020년에 큰 UI 디자인 트렌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7. 비대칭 레이아웃
지난 몇년동안 우리는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서 비대칭 레이아웃이 엄청나게 증가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템플릿" 기반의 레이아웃은 확실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이 트렌드는 다름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비대칭 레이아웃의 적절한 사용은 디자인에 많은 특성, 동적이고 개성을 더하기 때문에 그들은 템플릿을 기반으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대칭 레이아웃을 만들때 옵션과 기회가 무척 많기 때문에 제한이 없습니다. 비록 성공적인 비대칭 레이아웃을 만들기위해 약간의 연습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 그리드에 임의로 요소를 배치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 :) 또한 이러한 요소들은 조심스럽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 항상 사용자들이 필요함을 기억하세요. 우리는 디지털 제품을 사용할때 그들을 잃어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죠?
8.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은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 전반적인 UX에서 매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당신은 브랜드, 제품 또는 새로운 서비스의 소개로써 랜딩페이지에서 자주 발견할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사용자에게 가능한 유익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강력하고 균형잡힌 시각적 체계들의 복합적 저작권으로써 얻어낼수 있습니다.(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퀄리티 좋은 사진, 색상, 애니메이션 그리고 인터랙티브한 요소)
스토리텔링은 당신의 브랜드와 사용자 사이에 긍정적인 감정과 관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토리텔링은 당신의 브랜드가 더 기억에 남고, 그들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일부인것처럼 느끼게 만들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또한 당신의 제품/서비스의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한 훌륭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스토리텔링은 매우 성공적인 툴이며 2020년에도 계속 확장될 것입니다.
이 글은
https://uxdesign.cc/8-ui-ux-design-trends-for-2020-68e37b0278f6 의 글을 의역한 것입니다.
8 UI design trends for 2020
The rapid growth of technology influences design trends every year. As designers we need be aware of the existing and upcoming design…
uxdesign.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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