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의 영역에서 2017년은 AMP(Accelerated Mobile Pages)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칙과 음성 검색의 증가라는 측면에서 부산스러운 해였습니다. 2018년에는 경쟁사보다 앞서갈 수 있도록 적응할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발전이 있었습니다. 2020년 SEO 트렌드로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큰 차이를 만드는 2020 SEO 트렌드
개인화된 검색 결과
최근 몇 년 사이 맞춤형 검색 결과가 꾸준히 발전하며 SEO 트렌드 2018의 중심을 잡고 있다. 구글은 브라우저 쿠키, 개별 검색 이력, 위치, 관심사 등과는 무관하게 개인별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개인화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스마트 스피커의 확산과 다른 기술 발전으로 인해 개인 맞춤화가 계속해서 강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그들이 어떻게 순위를 매기고 있는지, 무엇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는지 판단하기가 벅찬 과제인 만큼 지원을 위해 전문 SEO 마케팅 대행사로 눈을 돌리는 기업이 늘고 있다. 개인 맞춤형 검색결과가 인기를 끌면서 2020년 SEO 트렌드를 지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상된 이미지 및 비디오 검색
지난 몇 년 동안 비디오와 이미지는 온라인 인터랙션안에서 크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더 빠른 인터넷 속도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향상된 참여에 발 맞추기 위해 구글과 다른 검색 엔진들은 비디오와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방식을 수정해왔습니다.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SEO 마케팅이 도전적이긴 하지만 높은 투자수익을 거두며 2020년 SEO 트렌드에도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채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음성 검색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에도 애플 HomePod, 아마존 Echo, 구글 Home 등 스마트 스피커 판매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음성 검색을 중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에 검색 조회를 입력하는 것과 달리, 사용자들은 이제 시간을 절약하고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기 위해 그들의 목소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성 검색 쿼리는 유형 검색 쿼리와는 크게 다릅니다. 사용된 키워드나 구문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들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음성 검색은 시간을 절약하고 2020년 SEO 트렌드에서는 이런 방식이 우세해 보입니다.
하이퍼로컬 마케팅의 부상
하이퍼로컬 마케팅은 자신의 사업과 가까운 곳에서 관객들을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201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기술의 진보 덕분에, 이제 지역사회를 훨씬 더 가까이서 타겟팅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실제로 사용자 행동, 구매 이력, 위치, 관심사 등을 분석함으로써 개인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역적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지역적 SEO 노력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이퍼로컬 마케팅은 2020년 SEO 트렌드를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기술입니다.
지식 그래프의 보급률
구글의 지식 그래프는 2012년부터 존재해왔지만, 웹 사용자들이 질문을 할 때 구글은 최근에야 featured snippets을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지 링크와 함께 웹페이지에서 추출한 요약이 포함된 featured snippets과 비교하여 지식 그래프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영화를 검색한다면, 그 결과는 당신에게 일상적인 요약뿐만 아니라 영화 속 배우들에 대한 정보, 영화 시간, 극장, 영화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 등을 보여줄 것입니다. 지식 그래프는 구글 검색에 입력한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환상적인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이 featured snippets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지식 그래프 효율성과 사용자 친화성은 2020년 SEO 트렌드에서의 인기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Google을 넘어서
구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지배적인 검색 엔진이고 당신은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당신의 웹 페이지를 최적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구글을 사용하지 않고 있고 당신은 검색 엔진 트래픽을 얻기 위해 하나의 소스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또한, bing과 yahoo와 같은 웹 검색 도구는 높은 전환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Google뿐만 아니라 다른 검색 엔진을 위해 웹 페이지를 최적화하고 SEO 트렌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SEO trends 2020 that will Make a Difference | SEO Guides - Learnimtactics
SEO trends 2020: What SEO trends we are expecting in 2019? Well, Have a look at the expected SEO trends that make difference in 2019?
learnimtactics.com
출처 :
https://learnimtactics.com/seo-trends-2019/
글을 의역, 번역한 것입니다.
'UX in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UI Design 트렌드 (0) | 2020.05.28 |
---|---|
[A/B TEST] 오바마의 다변수 테스트 실험 진행해보기 (0) | 2020.05.27 |
웹 디자인에서의 어포던스 (0) | 2020.05.26 |
[A/B TEST] 구글 옵티마이즈로 실험하기 BASIC (0) | 2020.05.25 |
[A/B TEST] 구글 옵티마이즈 셋팅하기 (0) | 2020.03.20 |